기능시험 |
위 주의점에서 말했듯이 여기서부터 조금 문제가 발생합니다.
변경 전(현재)
-50m 주행 및 장치조작능력, 차로준수 여부 등 평가항목 2개
-안전띠 미착용, 사고야기 등 실격사유 2개
변경 후
-주행거리 300m 이상으로 증가, 좌/우회전, 신호교차로, 경사로, 전진(가속), 직각주차(T자코스) 등
5개 평가항목 증가하여 총 평가항목 7개
-신호위반, 30초 내 미출발 등 5개 실격사유 증가하여 총 실격사유 7개
다음과 같이 매우 엄격해지기 때문에 사실상 혼자하는건 불가능이라 볼수있습니다.
저희가 따로 운전할수있는 공간이 존재하지도 않을뿐더러
주행시험 |
변경전
평가항목 87개
변경후
평가항목 59개, 긴급자동차 양보, 어린이구역 지정속도 위반등을 확인하기 위해 바뀐다.
평가/감점 점수 (최소 5점씩 추가)
우선 기본적으로 6시간 교육을 기본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물론 그전에 기능시험과 필기시험에 통과하고 연습운전 면허증을 완전히 취득해야 합니다.
또한 혼자서 연습할때도 10년이상 운전주행자가 동승해야만 운전을 할수있습니다.
교육관에 따라서 연습내용들이 조금씩 달라 질수 있는데, 정말 좋으신 분을 만난다면 고속도로등의 도로에서 시속80KM 이상도 밟을수있는 기회가 올수도 있습니다.
특히 한국은 교통이 복잡하고 도로가 좁기때문에 훨씬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최근 긴급자동차 양보건에 대해서 굉장히 이슈가 되었었는데요. 아마 정부에서 그런쪽을 눈여겨보고 중요하다고 생각한것 같네요.
평가 항목중에서도 객관적인 판단을위해서 주관적인 기준들을 줄이고 객관적이고 확실한 기준들을 최대한 만들어 놨습니다.
ps
최근들어 지진의 강도가 세지고 있습니다. 혹시모를 일을 대비하여 항상 위기상황에 대처할수 있도록 준비를 해놓는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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