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주의점

 

개정이 되고나면 시험이 매우 어려워집니다.
아마 혼자서는 불가능일 분더러 아무리 운전잘하는 사람이 있어도 평가 항목을 모르면 제대로 준비할수가 없습니다.
필기시험은 매우 쉽기때문에 누구나 통과가능하나 필기시험과 주행시험에는 수많은 조건들 또한 초심자에게는 학습이 필요한 부분이기에 충분한 수업과 연습이 필요한 부분이기에 되도록이면 학원을 갈수밖에 없습니다.
법적으로도 운전을 하기위해서는 연습운전 면허증이 있어야하며
연습운전면허를 취득 하기위해서는 필기와 기능시험을 통과하여 연습면허증을 따야합니다
추가적으로 운전 연습을 할때는 10년이상의 운전자들과 동승해야합니다.
더 큰 문제는 연습운전 면허를 따기위한 기능시험에서도 약간의 주행이 필요하며 제1종보통이나 2종 수동같은경우 요즘 나오는 자가용에는 보통 오토조작이 대부분이기에 현실적으로 연습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이런것들이 불확실한 경우에는 그냥 운전면허 학원에 다니시는것을 추천합니다.

 

 필기시험

 

필기시험은 나오는 문제 범위가 정해저있습니다.
700여 문제를 두고 거기서 40문제가 나옵니다.
이 700여문제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서점에서 사도되고 무료앱으로 다운받아 기출문제만 몇문제 풀어도 됩니다.

무료앱 다운 구글 플레이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mafu.driving.free

사실 막 수능 끝난 고3이라면 시험이 거의 국어문제라 한번도 보지않아도 70점 거뜬하게 맞을수 있습니다.
참고로 필자는 혹여나 하는 마음에 앱으로 기출문제를 많이 풀고 가서 93점 맞았습니다 ><
같이 갔던 친구들은 한번봤는데 70점대 나와서 매우 허탈했지만 말입니다.

개정이되면 1000문제로 늘어나고 개정된 법령내용이 추가됩니다. 현재도 개정법령은 30문제 추가되어있습니다.
난이도는 비슷할지 모르나 개정 법령 내용이 추가될 경우에는 암기의 필요가 생길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는 직접풀어보면 법령 문제들을 틀리더라고 충분이 70이상 받을수 있으나 법령 문제의 분포가 늘어나게 되면 70점 이상을 받기 위해서는 약간의 법령을 알 필요성이 생기게 될것입니다.

개정전에 필기시험을 치더라도 개정 이후에도 유효됨으로 쉽게 치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평소에 부모님이 운전하시는것을 주의깊게 관찰하지 않았더라면 한번쯤은 운전관련 법안들을 읽어보는것이 생명을 지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꺼같네요.
이 개정 법안으로 더이상 살인마들이 양성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개정전
-700문제 + 범령 개정문제 30문제

개정후
-1000문제

하지만 만약을 대비해서 한번쯤은 문제를 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자유로운잡담 > 운전면허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행연습 표지 배포  (2) 2017.02.25
운전면허학원에서 운전면허 따기  (0) 2016.12.15
운전면허 혼자따보기(2)  (0) 2016.12.14
운전면허 따기전  (0) 2016.12.12
운전면허를 따보자  (0) 2016.12.1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